본문 바로가기
주부 생활/생활 꿀팁

[건강] 내 몸 잘 챙기고 계신가요?

by 러블리졍졍 2020. 3. 30.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바이러스와 면역력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으실텐데요.

 

때문에인지 저도 면역력과 관련된 검색을 많이 하며 지내는 요즘입니다.

 

내 몸의 면역력이 커지면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켜낼 수 있으니,

면역력 강화는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이런 이슈들이 생기면 저처럼 많은 분들이 면역력이 높아지는 법, 건강해지는 법에 바짝 관심을 가지지만

바쁜 일상가운데서 살아가다보면 내 몸을 챙길 여유가 없을 때가 많습니다. 

 

내 몸의 건강을 위해 거창한 계획을 세우지만 작심삼일이 되는건.. 저만 그런 걸까요?

 

약이나 건강식품 같은 걸 챙겨먹는 것도 좋지만, 저는 잘 챙겨먹는 편이 아니라서..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아주 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생활 속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법

 

첫째, 위장에 부담이 되는 찬 음식은 먹지 않기. 

냉장고 덕분에 음식을 신선하고 오래 보관할 수도 있지만 차가운 음식에 있는 냉한 기운은 위나 장의 기능을 저하시킨답니다. 흰 밀가루나 흰 설탕 역시 면역력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가급적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발효음식 등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이나 차를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을 자주 하거나 물 대신 커피와 음료수를 자주 섭취하는 것 또한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식습관이랍니다.

 

둘째, 따뜻한 물에 반신욕이나 족욕하기. 

체온보다 조금 높은 36~40℃의 따뜻한 물에 15~20분 정도 몸을 담그는 반신욕이나 족욕 역시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지방이나 혈액 속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셋째, 배를 따뜻하게 하기. 

배가 따뜻하면 몸 전체가 따뜻해져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장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서 아랫배를 중심으로 몸이 따뜻해질 것입니다.

 

넷째,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찾기. 

우울할 때 긍정적인 생각을 자주 하는 습관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너무 많은 생각은 불필요한 고민을 만들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하면 만성적 분노로 고혈압이나 중풍 등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에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스트레스를 반드시 풀어주어야 합니다.

그 밖에도 적당한 운동과 잘 자는 일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사소한 습관이 면역력을 높인다 (중년 건강 백과, 2016. 5. 26., 오한진)


잘보셨나요?

저도 요즘 하루에 한번씩은 되도록이면 만 보 이상(최대 목표) 걷기

마음먹고 실천 중에 있답니다.

매일 실천해보니 너무 좋더라구요^^

작은 것부터 실천해서 건강 잘 지키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