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 생활/이것저것 내맘대로 후기

이 말을 자주 쓰는 사람은 평생을 후회하며 산다고?!

by 러블리졍졍 2020. 9. 4.

우리는 '오늘만' 이라는 말을 정말 많이 쓰죠?

특히 많은 여성들이 쓰는 말 중에, 

"오늘만 먹고 내일부터 다이어트 할 거야!"가 대표적이죠.

"오늘은 바빴으니까 일찍 자고 내일부터는 늦게까지 공부해야지..."

"오늘은 귀찮으니 나가지 말고 운동은 내일부터 하자..."

 

이렇게 '오늘만'을 사용하며 미루다가도 뭔가 해야할 일이 있을 땐 몰아서 해결하려고 하곤 했었던것 같아요.

되돌아보면, 저는 시간에 대한 잘못된 강박이 있었던 거 같아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밥 먹을 때는 늘 SNS나 유튜브 등 무언가 볼거리를 켜야했고,

청소할 때는 영어공부를 틀어놓는다거나

뭔가 멀티태스킹을 하면 시간을 더 잘 사용하는 것처럼 느껴졌었어요.

 

그냥 하나만 해도 되는데 늘 뭔가를 더 하려고 했어요.

그리고 전혀 근거없는 만족감을 느꼈어요.

 

하지만 <나는 좀 단순해질 필요가 있다> 라는 책을 읽으며 그런 제 생각이 잘못됐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우리는 늘 동시에 뭔가를 하면 효율이 두 배가 된 것 같은

착각에 빠져 만족감을 느끼지만

여러 연구 결과, 멀티태스킹은 오히려 우리의 집중력을 떨어뜨린다고 해요.

 

이 책의 저자인 조셉 맥코맥은 원하는 걸 얻고 싶을 땐, 무엇을 더하려 하기보다 빼보라고 조언해요.

 

"현대인은 너무 많은 정보(소음)에 갇혀 있습니다.

우리를 둘러싼 NOISE를 걷어내야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을 향한 길이 보여요."

 

때로는 여백의 미가 있는 그림이 참 멋있는 것처럼,

여러분도 자신의 인생을 명화로 만들고 싶다면 3개의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첫째, 인간관계 다이어트.

넓은 인간관계가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대개 착각인 경우가 많습니다.

유지하기도 힘들뿐만 아니라 억지로 유지하는 관계는 진정한 관계가 아닙니다.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은 없습니다.

모든 사람과 잘 지낼 필요도 없습니다.

인간관계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세요.

 

둘째, 걱정과 불안 다이어트.

'내가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싫어할까?'

'이런 일이 일어나면 어쩌지?'

많은 사람이 정말 별별 걱정을 사서 하곤 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이 이야기했듯 아무도 당신에게 관심없으니 남의 시선에 자신을 가두지 말 것이며,

당신의 걱정 중 90%는 일어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셋째, 스마트폰 다이어트

이미 당신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스마트폰 사용량이 너무 많다는 것을요.

한 연구에서는 스마트폰 때문에 현대인의 집중력이 5분이 채 안될 뿐만 아니라,

지나친 핸드폰 사용이 도파민 중독으로 이어져 산만, 우울을 넘어 뇌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정도라고 해요.

 

 

우리의 인생은 너무 소중하기에 진짜 내가 원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필요 없는 것들을 덜어줘야 합니다.

중요하지 않은 것들에 주의를 빼앗기느라 인생에서 정작 중요한 것들을 놓쳐서는 안됩니다.

그것이 바로 "차단의 힘"이 당신에게 필요한 이유입니다.

 

차단의 힘을 가지고 소중한 우리의 인생을 더 멋지게 설계해보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