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 생활/초간단 요리 이야기

[초간단 요리레시피37] 쌀쌀한 날씨엔 시래기된장국이 딱이지!

by 러블리졍졍 2020. 12. 2.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네요~!

이럴때일수록 생각나는게 뜨끈한 국인데요^^

 

엄마가 만들어주시던 된장국이 정말 생각나서,

갑자기 시래기된장국이 너무너무 먹고 싶어졌어요 ㅎㅎ

그래서 이번에 마트 장보러갔을 때, 사왔던 시래기로 만든 된장국!

함께 만들어볼까요? ^^


<준비물>

시래기 

된장

두부 1모

다시육수

 

<조리시간>

30분

 

<난이도>

♥♡


짜잔~~오늘의 주인공! 시래기에요.

저는 이미 삶아진 시래기를 사서 조금더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

370g 정도 준비해주었어요.

너무 길면 먹기 힘들기 때문에, 

먹기 좋은 크기로 적당히 잘라주었구요 ^^

육수에 된장을 풀어주고 팔팔 끓여줍니다 ^^

끓으면 시래기 투하!!!

함께 넣고 팔팔 끓입니다 ^^

그 다음에는, 준비한 두부 한 모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냄비에 넣어줍니다 ^^

와~벌써 냄새가 정말 훌륭하답니다 ㅎㅎ

 

보글보글보글

끓는 소리 너무 좋지 않나요?^^

시래기가 적당히 먹기 좋을만큼

익을 때까지 푹 끓여주면,

밥 한그릇 뚝딱인 시래기 된장국 완성!!!

 

어떠신가요~?

매우 간단하지 않나요??

시래기가 다했답니다 시래기가 ㅋㅋ

쌀쌀해진 날씨에, 뜨끈한 국이 먹고싶다면

오늘 시래기 된장국 어떠실까요? ^^

 

한번 해보셔요!

참~ 쉽습니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