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 생활/초간단 요리 이야기

[초간단 요리 레시피7] 속이 확 풀리는 초간단 계란국 어떠셔요?

by 러블리졍졍 2020. 4. 13.

뜨끈한 국물은 먹고 싶은데,

이것저것 준비해서 국 끓이기

넘나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정말 말그대로 초간단 국이에요!

<맛좋은 계란국> 만드는 법 시작합니다 ^^

 


준비물

계란 2~3개 (2인 기준)

대파 조금

양파 1개

다진마늘 1T

소금 조금

새우젓/멸치액젓/맛술 (이건 없어도 됩니당^^)

 

난이도

♥♡♡♡♡

 

조리시간

10분 


 

1.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먼저, 계란 3개 정도를 그릇에 담아 쉐킷쉐킷 풀어주시구요^^

대파 송송 썰어주시고, 양파도 먹기 좋은 크기/모양으로 재량껏

썰어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2. 냄비에 육수를 준비해줍니다. 

멸치육수를 내셔도 되는데, 저는 집에 멸치가 없는 바람에

소고기 다시마의 힘을 빌렸답니다 ㅎㅎ

 

3. 팔팔 끓으면 거기에 다진 마늘 1T 넣어주세요!

한국인들 정말 마늘 좋아하지요? 저도 마늘향 너~~~무 좋아해요 ^^

 

4. 끓는 물에 풀어준 계란물을 살살 돌려가며 넣어줍니다!

한군데에 훅 넣지 마시고, 방향 상관없이 돌려가며 넣으시라는 말이에요^^

저는 이때, 약불이나 중불이 좋더라구요 :)

아! 그리고 넣자마자 휘휘 젓지 마시고,

계란이 조금 익은 후에 휘휘 저어주셔요^^

그러면 이런 비쥬얼이 나온답니다 ㅎㅎ

 

5. 송송 썰어놓은 대파와 양파를 투하해주세요!

비쥬얼이 거의 완성된 듯하지요?^^ㅎㅎ

끓이는 동안 딴짓하다가 중간에 한번 넘치는 바람에 냄비 주위가 지저분하네요 ㅠㅜ

양해부탁드려요ㅋㅋ

이제 간만 하면 완성이에요!

 

6. 국간장 1T, 맛소금 조금, 새우젓 조금, 멸치액젓 조금, 비린내 제거위해 맛술1T, 후추 조금

이렇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집에 이게 다 있어서 다 넣었지만 없으시면,

그냥 국간장이나 소금으로만 간하셔도 무방합니다!

 

 

짜잔~~~~정말 속이 확 풀어지는 맛!

세상 간단한, 초간단한 계란국이 완성되었어요!!


재료도 몇개 안들어가기도 하고,

정말 후다닥 10분 만에 끝낼 수 있어서

종종 긴급상황일 때 만든답니다 :)

 

초간단 맛좋은 계란국!!

오늘 저녁메뉴로 어떠실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