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부 생활/초간단 요리 이야기

[초간단 요리 레시피 13] 멸치볶음 2탄!! 마늘쫑 멸치볶음 (이번엔 마늘쫑 편이에요^^)

by 러블리졍졍 2020. 4. 29.

반찬할 때가 또 되어서 뭘할까 하다가 냉동실을 열어보니,

저번에 요리하고 남아있는 멸치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멸치볶음 2탄!!!

1탄 꽈리고추 멸치볶음에 이어서 <2탄 마늘쫑 멸치볶음>을 해보았습니다.

꽈리고추 멸치볶음만큼이나 쉬어요. 

사실 꽈리고추를 마늘쫑으로만 바꿔주면 된다는거~~~ㅎㅎ

하지만 나름의 다양성을 위해서 저번 레시피랑 조금 다르게 해보았으니, 참고하셔요 :)


준비물

볶음용 멸치 적당량

마늘쫑 1단

진간장 2T

물엿 1T

설탕 1/2T

맛술 1T

다진마늘 1/2T

참기름

통깨

 

조리시간

10분

 

난이도

♥♡♡♡♡


자, 오늘의 주인공들입니다!!! 재료 준비하시구요.

 

마늘쫑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마늘쫑 송송 써는데 기분이 좋았어요 ㅎㅎㅎ

 

멸치는 1차적으로 후라이팬에 한번 볶아주시구요. 

비린내도 제거하고 바삭한 식감을 위해서요^^ 

이렇게 볶아주시고 체에 한번 걸러주시면 불순물도 제거된답니다. 

귀찮으시면 이 단계는 통과하셔도 상관없어요 :)

 

그 다음엔, 양념을 만들어주었어요.

진간장 2T, 물엿1T, 설탕 1/2T, 맛술 1T, 다진 마늘 1/2T, 물 2T 이렇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잘 섞어주시면 양념 완성!

 

기름을 조금 두르고, 마늘쫑 투척해주세요 ㅎㅎ

기름에 마늘쫑을 적당히 볶아주시구요.

만들어둔 양념장을 마늘쫑 위에 부어주셔요.

다시 한번 볶아주시구요^^

그 위에 초벌해둔 멸치를 넣어주시고 함께 볶아주셔요^^

이때 스멜 정말 좋아요ㅎㅎ

노릇노릇하게 잘 볶아주시구요~!!

저희는 조금 칼칼하게 먹는걸 좋아해서,

냉장고에 있던 청량고추 1개 반 정도 넣어주었답니다.

청량고추는 언제나 옳다는...ㅎㅎ

이렇게 고추를 넣어주니, 적당히 칼칼하니 간이 딱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1T 정도 둘러주고 통깨 촥촥 뿌려주면 

짜잔~~~~드디어 완성!!!!

비쥬얼 보세요^^ 벌써 군침이 돌지 않으신가요?

멸치볶음 하나면 밥 한공기 뚝딱이라구요!!!

넘나 간단한 멸치볶음 (feat.마늘쫑) 한번 해보셔요~~!!!

댓글